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진보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조원희)은 9월 20일(금) 3~5세 유아 47명과 초등학생 1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산소카페 청송정원’에 방문하여 보물찾기 놀이를 진행하였다.
◇ 사전에 7세 민들레반 유아들은 초등학교 1학년 형님들의 교실을 방문하여 짝꿍을 정하며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함께 좋아하는 과자 투표를 하며 보물찾기에 대한 기대감을 가졌다.
◇ 청송정원에 도착한 아이들은 자연 속에서 간식을 먹으며 또 정원에 핀 백일홍, 코스모스 등 여러 가지 꽃을 관찰하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았다. 보물찾기는 청송정원 곳곳에 숨겨진 보물쪽지를 형님과 동생이 짝이 되어 함께 찾는 게임으로 진행되었다. 성○○ 유아는 “쪽지를 빨리 못 찾아서 속상했는데 형이 같이 찾아줘서 기뻤어요.”라고 말했다.
1학년 김○○ 학생은 “찾은 보물쪽지를 들고 유치원에 상품을 받으러 오면서 제 어릴 때 생각이 났어요.”라고 말하며 자신이 유치원생이었을 때의 추억을 회상했다.
◇ 조원희 원장은 “유치원 유아들과 초등학교 학생들이 서로 도와 보물찾기를 함으로써 유초이음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우고 형님동생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