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문경교육지원청(이경옥 교육장)은 9월23일(월) 문경‧예천 공사립유치원 교사 120여명을 대상으로 유아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문경‧예천 유아 디지털 교육을 돌아보다」라는 주제로 올바른 이해와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천을 지원하고 교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 강사로는 현애린 꿈빛유치원 교사는‘배움을 지원하는 교실 속 디지털 이야기’라는 주제로 디지털 연구 시범 유치원을 경험으로 유아의 배움과 놀이를 지원하는 사례를 소개하고, 정범석 정수초등학교 손정표 구미문성초등학교 교사는‘유치원 교사의 디지털 역량 기르기’라는 주제로 에듀테크 디지털 활용 수업 및 다양한 프로그램 앱 사례를 공유하며 디지털 놀이의 구체적인 방안을 안내해 주셨다.
□ 소리지음 국악 강사님를 초대하여 예천 유치원 교사들에게‘뿌리 깊은 문경을 담을 수 있는 문경 아리랑’을 공연하여 문경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고,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유치원 교육과정에 활용 할수 있는 앱들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 유익한 연수였다.”고 말했다.
□ 교육장(이경옥)은 “디지털 시대에 유치원 교사들이 디지털 기반 놀이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실습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길러 유아들에게 안전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