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영천여자중학교(교장 박정숙)는 2024년 9월 21일 토요일을 이용하여 2024학년도 함께하는 학생 봉사활동 동아리 공모에 선정되어 1~3학년 희망나눔 봉사 동아리 회원 13명 및 영동중학교 색소폰 동아리와 연계하여 “희망나눔 봉사 동아리 다독다독 어르신과 함께하는 케이크 만들기 및 음악회“를 장수요양원에서 실시하였다.
□ 이 활동의 목적은 학생, 가족,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봉사활동의 저변 확대로 다양한 삶의 체험을 공유 확산시키며 또한 자발적 참여로 조직된 봉사활동 동아리로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베풂·사랑을 실천으로 서로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일들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함으로써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분담하고 심리적, 신체적 성장기 학생들이 바른 인성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고 건전한 자아형성을 도모하는데 있다.
□ 희망나눔 봉사 동아리 활동 이야기는 학생들이 특기 적성 시간에 배운 기량을 발휘하여 어르신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및 가요, 트로트, 악기 등 어르신들이 좋아할 수 있는 만들기 및 신명 나는 공연을 마음과 정성으로 마련하여 장수요양원에서 진행하였다.
□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요양원에서 음악회를 하기 위하여 학교에서 친구들과 열심히 준비하였으며, 준비하는 과정에서 친구들과 사이가 좋아졌고, 그 친구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같이 참여한 학생은 나눔 베풂 사랑을 실천하고자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할머니 할아버지와 케이크를 같이 만들면서 다소 서툴지만 조금씩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고, 가슴이 따뜻하였다라고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