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은풍중학교(교장 여옥희)는 2024년 9월 9일~11일까지 경상북도학생해양수련원에서 사제동행 학생해양수련교실을 실시하였다. 이번 수련은 핵가족 사회에서 자녀에 대한 과잉보호를 탈피하고, 교과 교육에서 벗어나 진취적 기상과 호연지기를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여 협동, 봉사, 질서, 극기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21세기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민주시민을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프로그램의 시작은 재난대응 및 인성교육으로, 학생들은 재난대처 방법과 심폐소생술을 배우며 안전 의식을 높였다. 이어서 연안 안전 교육을 통해 바다에서의 안전 수칙과 해양 환경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전거 해변 트레킹으로 자연과 지역 문화를 경험하는 한편 실내 암벽등반, 독도 가상체험과 퍼즐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보여주었다. 둘째 날 단합된 힘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친 래프팅 활동, 바다 위를 질주하는 제트보트와 바나나보트 체험을 통해 즐거움을 마음껏 발산하기도 하였다.
마지막으로 레크리에이션 및 장기 자랑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친밀감을 높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양한 게임과 팀 활동으로 서로 협력하며 우정을 다졌고, 장기 자랑에서는 각자의 재능을 발휘하며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학생들은 공연을 준비하며 팀워크를 배양하고 자신감을 얻는 기회를 가지며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2학년 이00 학생은 “이번 해양수련에서 친구들과 협력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안전 교육과 수상 스포츠, 그 밖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협동심과 책임감, 자신감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모든 프로그램과 장기 자랑에도 선생님들이 함께 동참하셔서 더욱더 소중한 추억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경험을 살려 더 성장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