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길주초등학교(교장 심상영)는 양성평등 교육주간을 통해 문예행사, 학생교육, 학부모교육, 교직원연수, 학생회 회의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였다.
□ 학생들은 양성평등 권장도서 읽고 소감문 쓰기, 소감화 그리기, 양성평등 4행시 짓기, 양성평등 표어 짓기, 포스터 그리기, 협동화 그리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문예행사에 참여하였다.
□ 가족과 함께하는 양성평등 활동지를 제출한 150 팀의 가정과 각 반별 협동화 그리기에 참여한 5학년 학생들은 가정에서의 성인지 감수성과 평등한 학급문화 조성에 대해 다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학생회 임원들은 문예행사 우수작으로 만든 피켓을 들고 〔양성평등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이 그린 그림을 피켓으로 만들어서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높였다.
□ 행사에 참여한 5학년 김OO 학생은 “이번 협동화 그리기를 통해 남녀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내가 먼저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길주초등학교 심상영 교장은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신뢰하는 긍정적인 학교 문화가 조성되어야 한다. 편견 없이 서로의 차이를 인정해 주고 배려와 존중을 실천하는 바른 인성을 지닌 길주 어린이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