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안동서부초등학교는 지난 9월 23일(월), 학교 본관 3층 연수실에서 훈훈한 기부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교직원뿐만 아니라 전교 학생회, 총동창회장, 학부모회장, 학교운영위원장 등 학교 구성원들이 대거 참석하여 졸업생의 깊은 뜻에 함께했다.
특히, 제25회 졸업생 조상홍 동문은 후배들의 인성교육을 위해 3천만 원이라는 큰 금액을 기부하며 학교 발전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었다. 조 동문은 "학창 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잊지 않고 모교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다”라며 기부 배경을 밝혔다.
이날 행사는 졸업생과 재학생 간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학교발전기금 기증식,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간담회에서는 졸업생과 재학생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학교에 대한 애정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의식 교장은 "졸업생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기부금은 우리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위한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안동서부초등학교는 동문들의 뜻을 기려 더욱 알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모든 학생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기부 행사는 단순한 금전적인 지원을 넘어, 졸업생과 학교 간의 끈끈한 유대감을 확인하고, 학생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일깨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