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의성여자중학교(교장 최재관)는 2024년 9월 24일(화) 오후 2시,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이 주관한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클래식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이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클래식 음악에 대한 친숙함을 제공하고, 다양한 음악 장르를 클래식으로 재해석한 특별한 공연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경북 북부 지역의 클래식 예술인 및 예술 단체가 참여하여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재즈, 가요, 뮤지컬 등의 음악을 클래식 악기로 편곡하여 선보였습니다. 학생들은 익숙한 곡을 클래식으로 재해석한 연주에 깊이 몰입하며, 클래식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공연을 관람한 3학년 김00 학생은 “평소 클래식 음악이 어렵다는 생각을 했는데, 오늘 공연은 재미있고 친근하게 느껴졌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악기와 색다른 편곡으로 연주된 음악을 통해 학생들은 클래식 음악이 결코 멀리 있는 장르가 아니라는 점을 깨달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클래식에서부터 영화 주제곡, k-pop 까지 해설자의 설명이 있는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가요와 재즈, 뮤지컬 곡들을 클래식 연주자들이 다양한 악기 조합을 통해 색다르게 표현하며, 기존의 클래식 공연과는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이번 클래식 콘서트는 경북 북부 지역의 청소년들이 클래식 음악에 대한 두려움을 허물고, 향후 문화 애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였습니다. 특히, 클래식 음악이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학생들에게 음악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의성여자중학교 최재관 교장은 "이번 콘서트가 청소년들에게 클래식 음악의 문턱을 낮추고, 예술에 대한 관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