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예천동부초등학교(교장 허세영)에서 9월 24∼25일 양일간에 걸쳐 다양한 과학 콘텐츠를 체험하며 배우는 ‘찾아가는 과학관’행사를 운영하였다.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과학관’은 경북권 내 과학문화시설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초등학교를 순회 방문해 과학공연, 과학교육, 과학전시 등 다양한 과학문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예천동부초등학교 및 인근 상리초 학생들과 함께 전시 및 체험활동을 경험하였다.
‘찾아가는 과학관’에서는 ▲국립대구과학관 과학해설사와 직접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과학실험 공연 ▲만들기 키트를 활용한 과학창의체험 ▲눈으로 보고 만지며 과학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이동형 과학전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학생들이 직접 과학키트를 조립하는 과학창의체험은 ‘뇌의 착각, 착시’, ‘별자리 이야기’등 7종으로 구성되어 다양하고 창의로운 체험을 하도록 구성되었다. 과학전시는 ‘산업·생활 속 과학’, ‘Fun-Science’, ‘항공·우주’ 등을 주제로 한 인터랙티브 작동 체험물 등 20여 종의 전시품을 체험할 수 있다.
5학년 안연조 어린이는 “우리 학교에 과학관이 찾아와서 너무나 즐겁고 다양한 과학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평소 경험하지 못한 흥미로운 과학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하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