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성주초등학교(교장 조재국)는 2024년 9월 23일(월)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학교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번 교육은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디지털 성범죄의 위험성을 인식시키고, 학생들에게 올바른 대처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의는 성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주관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하였으며,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였다.
□ 교육 내용은 학생들이 평소 경험할 수 있는 학교폭력 상황과 그 해결 방안을 실제 예시를 인용해 보여주었으며,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도 설명되었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된 딥페이크 문제에서 시작하여 인터넷과 SNS를 통한 개인정보 보호, 위험 신호 감지, 피해 발생 시 신고 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제공되었다.
□ 교육에 참여한 5학년 김OO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이 얼마나 나쁜 행동인지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고, 디지털 성범죄가 얼마나 무서운지 알게 되었다. 앞으로 친구들과 더 잘 지내고, 인터넷 사용에도 주의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성주초등학교 조재국 교장은 “이번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과 디지털 성범죄의 위험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서로 존중하며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