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은 지난 9월 25일 수비중학교에서 영어교사,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2024 영양교육지원청 주관 군 단위 지원장학을 실시하였다.
□ 이번 지원장학은 전문적 현장 맞춤형 지원과 교실 수업문화 개선을 통한 학교 교육력 제고 및 수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안동교육지원청 장학사, 영양교육지원청 장학사 및 특수교사, 관내 고등학교 영어교사 등이 컨설턴트로 참여하였으며, 학교에서 제출한 신청서를 바탕으로 학교 요청 과제 및 장학 방향, 공개수업 교수‧학습 과정안 등에 대한 사전 검토 과정을 거쳤다.
□ 영어교과에서는 소인수 학생들에게 적합한 교수 모형 및 효과적 영어수업 방안, 학생들의 수업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수업 방법에 대한 컨설팅이 진행되었으며, 특수교과에서는 질문탐구 수업 설계 및 수업의 질 향상 방안, 교육과정 재구성 방법, 개별화 수업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 참여 교사들은 지원단의 조언과 공동 숙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수업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학습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이로써 수업을 한층 수월하게 준비하고 능숙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 김유희 교육장은“이번 지원장학의 개별 교사의 수업에 대한 맞춤형 공동 숙의 과정을 통해, 동교과 교사 수가 적고 저경력교사 비율이 높은 소규모 지역의 교수력 지원 여건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어 그 교육적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요구에 맞는 지원장학을 실시하여 교사들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학습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