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왕도시공사는 17일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2024년 하반기 의왕시 일자리박람회 ‘슬기로운 JOB 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JOB 페스티벌’은 의왕시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안양고용노동지청이 주관하는 행사로 30개의 기업과 35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했다.
공사는 새정부 지방공공기관 혁신방향에 기초해 전 세계적 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에 따른 대응력 향상을 위해 지역기업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기업의 ESG 역량 및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JOB 페스티벌 참여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공사는 페스티벌 참여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ESG 활동의 의미와 중요성을 설명했으며 지역 상생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한 ESG 교육 및 컨설팅 지원방안에 대해 상세히 전달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관계자는 “규모가 작은 기업에서는 ESG 경영의 개념 자체가 어려운데, 이번 기회로 ESG 경영이 기업에 갖는 의미와 도시공사의 ESG 경영지원 내용 전반을 알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의왕도시공사 권혁천 사장직무대행은 “공사는 지방공기업으로서 지역기업의 ESG 경영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기업과의 연계·협력을 강화해 기업의 ESG 경영 생태계 조성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