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개발자문위원연합회는 지난 23일 포항시종합운동장 만인당 옆 잔디구장에서 ‘2024 포항시민 가을음악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최일선에서 포항의 발전과 지역민들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29개 읍면동의 개발자문위원들과 포항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깊어가는 가을 정취 속에서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는 1부 개회식과 미스트롯3 출신 이수연 양의 축하공연에 이어 2부 행사로 노래자랑 등의 화합 한마당과 포항 지역 가수 및 예술단의 공연이 진행되며 열기를 더했다.
강창호 연합회장은 “2018년 가을음악제 이후 오랜만에 개최된 가을음악제인 만큼 시민들이 더욱 단단하게 결속하는 장이 됐으면 한다”며 “포항시 개발자문위원들은 포항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든든한 동반자가 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포항의 발전과 시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7년 창립된 포항시 개발자문위원연합회는 29개 읍면동 개발자문위원회 위원장으로 구성된 연합회로 주민 참여를 촉진하고 주민 의사를 행정에 반영하는 역할뿐 아니라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가을음악축제 개최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