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요의료재단 계요병원 '창립 50주년 기념식' 성료



    by 김주환 연합본부장
    2024-12-01 16:49:58

    의료법인 계요의료재단 계요병원(이사장 이경은)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갖고 미래를 향한 결의를 다졌다.

    계요병원은 지난 30일 판교 더블트리바이 힐튼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매월 계요병원 환자를 위해 월례예배를 집전하는 장선구 경기중앙교회 목사의 기도를 시작으로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성제 의왕시장, 이소영 국회의원의 영상 축하메시지와 함께 이성규 대한병원협회장, 최준호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차기이사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지난 30일 판교 더블트리바이 힐튼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의료법인 계요의료재단 계요병원 창립 50주년 행사에
    참석한 이규항 명예이사장과 이경은 이사장, 내빈, 직원 등이 케이크 절단식을 진행하고 있다. ]계요병원 제공

    또 김진호 대한중소병원협회 회장과 류은경 대한의료법인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각계 외빈,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50년을 돌아보는 기념 동영상 상영으로 계요병원의 발자취를 돌아봤다.

    특히 이규항 명예이사장, 이경은 이사장을 비롯한 장기 근속 직원들과 젊은 세대 직원 14명이 함께 퍼포먼스를 실시해 화합과 미래를 향한 다짐의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또 계요병원을 위해 협력해 준 의왕시보건소, 안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계요병원 전공의 출신 의사모임인 계수나무회 차성조 회장에게 감사패가 수여됐으며 13명의 계요병원 직원에게 모범상이 수여됐다.

    계요병원은 근속직원에게 근속 5년마다 금을 지급하는 전통이 있어 1명의 직원이 30년을 근속할 경우 105돈의 금을 받게 되는데, 이날 20년 근속상 4명, 15년 근속상 5명, 10년 근속상 11명, 5년 근속상 13명의 직원에게 금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지난 30일 판교 더블트리바이 힐튼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의료법인 계요의료재단 계요병원
    창립 50주년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계요병원 제공

    계요병원을 설립한 이규항 명예이사장에게는 50년 근속 특별상이 수여됐다.

     

    1974년 신경정신과 전문의 이규항 박사가 설립한 계요병원은 ‘정신의 건강 가정의 행복’을 미션으로 역동정신의학을 적용해 환자중심의 치료를 실현함으로써 척박했던 정신의료 발전에 공헌했다.

    2002년 계요노인병원을 설립, 지역사회의 정신건강과 노인보건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선진 정신의료의 적용에 더해 1990년부터 정신건강의학과 전공의 수련병원과 정신건강전문요원 수련병원으로 지정돼 다수의 정신건강전문가를 배출하며 대한민국 정신의료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2019년 이규항 박사의 뒤를 이어 이사장에 오른 이경은 이사장은 지속적인 병원의 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현대적이고 쾌적한 치료환경을 갖추고 환자중심의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치료와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 정신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된 계요병원은 정신질환자 응급입원 시스템 구축과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의 응급입원에 대해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서울구치소, 수원구치소, 안양교도소의 수용자 진료 지정의료기관으로 수용자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도움으로 사회안전망의 한 축을 담당하는데 기여하는 등 국가와 지역사회 보건사업에도 이바지한 공로로 제51회 보건의 날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다.

    올해 최신 시설을 갖춘 낮병원(Life Training Center)을 개원하는 등 정신질환자의 사회복귀와 재활에 있어 의미 있는 역할을 수행하면서도 오는 2025년에는 디지털 정신치료센터를 개소할 예정으로 시대에 부응하는 정신의료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이경은 계요의료재단 이사장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그동안 병원 발전을 위해 헌신해 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50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다가올 미래를 향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이었다”며 “최선의 의료서비스 제공과 환우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가정에 돌아가 행복한 일상을 누릴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요병원은 창립 50주년 행사로 ‘당신을 담고 간직할 계요’라는 주제의 사진공모전과 ‘생명나눔 헌혈’, ‘미션을 수행하고 보물을 얻자’, ‘계요 운동회’, 직원 가족등에게 간식을 제공하는 ‘계요 간식데이’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