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위원장, “동대문구 지역 주민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4-12-27 14:09:16
[금요저널] 이병윤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장은 12월 26일 2025년 신규 사업으로 추진 예정인 정릉천 제방확장 및 황톳길 조성사업 예정 구간 등을 살펴봤다.
이날 현장점검은 성북천에 수경시설 설치를 요청하는 지역 주민들의 설치요청 지점을 살펴본 후 정릉천으로 이동해 제방확장 및 황톳길 조성사업 대상지를 살펴보는 순으로 진행됐으며 서울시의회 이병윤 교통위원장, 동대문구의회 최영숙 운영위원장과 동대문구청 치수과장, 치수팀장 등이 함께했다.
정릉천 제방 황톳길 조성사업은 이병윤 교통위원장이 2025년 서울시 예산으로 동대문구 지역 발전을 위해 5억원의 예산을 확보한 사업으로 대상구간은 정릉천 좌안 용두1교~용두4교 구간이다.
이병윤 위원장은 “정릉천에 황톳길이 조성되면 동대문구 지역 주민들에게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건강증진과 힐링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하며 “부서에서는 황톳길 설계용역에서부터 공사가 완료될 때까지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이 위원장은 “성북천 수경시설 설치 민원과 관련해 주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방안을 부서와 모색하고 사업비 확보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