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오는 24일까지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보궐위원 15명을 공개모집한다.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들이 직접 청년 문제를 논의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참여기구로, 2022년 출범 이후 지금까지 111명의 위원이 활동하며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왔다.
지난해 협의체가 제안한 대표적인 성과물로는 ‘청년정책 해커톤 대회’, 구직활동비 지원사업,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등이 있다.
2024년 제3기 협의체는 청년들의 의견 반영을 강화하고 제안 역량을 높이기 위해 임기를 2년으로 늘리고, 정책기획, 홍보미디어, 공간기획, 축제기획 등 4개 분과로 재편해 운영 중이다. 이번 모집은 내실 있는 2년 차 활동을 위해 진행된다.
보궐위원으로 선정되면 ▶청년정책 발굴 및 제안 ▶청년 의견 수렴 및 정책 홍보 ▶청년공간 기획 및 운영 ▶청년희망축제 기획 등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파주에 거주하거나 재학(직) 중인 19~39세 청년은 누구나 파주시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태 청년청소년과장은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담아내는 중요한 기구”라며 “새롭게 합류할 보궐위원들이 활발히 활동해 청년이 살기 좋은 행복한 파주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