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홍성군은 오는 23일까지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기 위해 국민 추천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부서추천·직원신청과 국민추천 방식으로 대상자를 접수하며 사실 및 제외대상 검증 후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는 사기 진작 및 조직 내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인사상 우대 조치가 부여될 예정이다.
공적기간은 2024년 하반기로 담당자의 적극적인 노력이 담긴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선발한다.
심사분야는 △규제혁신 △민원 또는 주민 갈등 해결 △공공서비스 질 향상 △신규 정책 발굴·추진 △행정효율 향상 △공모선정 및 예산확보 등 6개 분야이다.
국민추천 방법은 ‘홍성군 홈페이지"행정정보"적극행정"적극행정 국민추천’ 메뉴에서 추천서식을 다운받아 disbosom89@korea.kr로 온라인 제출하거나 홍성군 기획감사담당관 정책기획팀으로 우편 제출하면 된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주민들께서 적극행정에 힘쓴 공무원을 직접 추천해 홍성군 적극행정 발전에 힘을 보태달라”고 당부하며 “공직자들의 관행을 뛰어넘는 혁신적 사고와 창의적 열정은 지역의 역동성과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은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업무추진으로 민원·주민 갈등 해결 등 군정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무원을 선발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