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압크레인용인협회·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경기도 용인시 지회, 재난상황 복구 장비 지원 협약 체결
by 김수환 용인취재본부장
2025-02-12 07:43:51
용인시자원봉사센터, 지역 건설장비 단체와 재난상황 신속복구 협력 업무협약 체결
[금요저널] 용인시자원봉사센터와 ㈜유압크레인용인협회,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경기도 용인지회(이하 건사협)가 신속한 재난 대응과 복구 협력 체계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11일 체결했다.
㈜유압크레인용인협회는 1200톤급 크레인을 보유한 업체들이 다수 소속됐고 건사협 용인지회는 굴삭기와 지게차, 덤프트럭 등 다양한 건설기계를 보유한 단체다.
용인시자원봉사센터와 협약을 체결한 두 단체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된 수해나 화재사고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피해복구 작업에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피해복구 작업에 필요한 건설장비를 지원받을 수 있어 신속한 복구 작업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상일 이사장은 “갑작스러운 재난 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유압크레인용인협회와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경기도 용인지회 회장과 회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장비와 인력을 기부하는 단체의 헌신과 노력이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