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청년활동지원센터, 여주시청년활동협의체 3기 ‘청년정책단 마디’ 위촉식 및 간담회 진행
당사자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정책단 활동 첫 시작 알려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5-03-28 13:52:46
여주시청년활동지원센터, 여주시청년활동협의체 3기 ‘청년정책단 마디’ 위촉식 및 간담회 진행
[금요저널] 여주시청년활동지원센터는 지난 3월 24일 여주시 청년당사자 참여확대 및 권익증진 기반 마련을 위한 여주시청년활동협의체 3기 ‘청년정책단 마디 위촉식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여주시청년활동협의체는 여주시청년활동지원센터 소속 청년단체이며 2020년을 시작으로 올해 3월 중 3기 ‘청년정책단 마디’ 단원을 구성을 마쳤다.
이번 단원 위촉식에서는 총 14명의 단원이 여주시 청년을 대표하는 청년정책단원으로 위촉됐으며 지역 맞춤형 정책 관련 활동 및 청년정책 발굴·제안 등을 통해 청년주도형 정책 결정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 날 위촉식에서는 이충우 시장과의 ‘청년정책 관련 간담회’ 가 마련되어 △청년 일자리 지원 △청년 취·창업 지원 계획 △여주시 교통편 개선 등의 분야에서 단원들이 여주시 정책 관련해 개선을 원하는 부분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이충우 시장은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마련’과 동시에 현재 진행하고 있는 청년지원정책 및 사업 등에 관한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청년활동협의체 3기 ‘청년정책단 마디’ 단원들은 이번 3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 격달 정기회의에 참석해 청년 정책 관련 역량강화 교육 및 청년 네트워킹 등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정책적 수요 등을 파악하고 청년 친화적 지역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여주시청년활동지원센터 관계자는 “작년 협의체 2기 활동을 통해 ‘분과별 정책제안’ 및 ‘2024 청년주간행사 참여’ 등 청년들이 만들어가는 여주시 청년정책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3기 단원들의 정책발굴 및 제안 활동 등을 응원하고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