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산하 처인성어울림센터는 2025년부터
용인도시공사에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으로 운영 주체가 변경됨에 따라, 새로운 운영 체계 아래 첫 공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변화는 청소년 중심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기반이 지역사회에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이러한 운영 전환의 첫 시작을 알리는 행사인 ’우리가족 어울림DAY’는 2025년 4월 26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처인성어울림센터 3층 다목적체육관에서 진행되며, 총 100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우리가족 어울림DAY’ 행사는 청소년과 가족, 지역사회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체험 중심의 행사로, 마술 및 샌드아트 공연, 명랑운동회와 가족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참여자 간 소통을 통한 소속감 형성과 건강한 신체 활동 유도를 통해 청소년의 공동체 의식 강화와 가족 간 유대 증진을 목표로 한다.
처인고등학교 학부모들 사이에서 제기되었던 청소년 시설 운영 방식에 대한 우려에 대해서는, 처인고등학교 내에 위치한 학교복합시설인 만큼 학교 학생들과 센터 이용객들의 이동 동선이 겹치는 문제로 인한 학부모들의 우려가 있으나, 이용객과 학생들의안전관리를 위해 재단 차원에서도 안전지도에 힘쓰는 방안을 마련하여 이러한 우려를 해소하고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을 마련해 신뢰 회복에 나서고 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처인성어울림센터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진로탐색 프로그램, 창의활동, 생활체육, 문화예술 교육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지역의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꿈을 탐색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실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등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yiy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097-369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