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지난 18일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중부지사, 서울도시가스와 함께 저소득 청소년 가정을 위한 가스안전기기 지원 및 특별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배움누리를 이용 청소년 중 에너지 취약 가정을 선정해 노후 가스레인지를 교체하고 화재 예방 기능이 있는 가스 안전 장치을 설치해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부주의로 인한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가스 안전 장치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해주는 기능과 과열 방지 기능을 갖춘 장치로 가정 내 가스 사고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서울도시가스는 배움누리 청소년들을 위한 5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해 청소년들의 교육 기회를 넓히는 데에도 힘을 보탰다.
김종문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중부지사장은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가스안전기기 보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고양시가 KB국민은행과 관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학습지원 및 다양한 진로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시설로 배움누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