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가평군, 2026년 열린관광지 조성 공모 선정 ‘영예’

가평군, 2026년 열린관광지 조성 공모 선정 ‘영예’ (가평군 제공) [금요저널] 가평군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관광공사가 시행하는 ‘2026 열린관광 환경 조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자라섬과 쁘띠프랑스·이탈리아마을, 아침고요수목원 등 관내 주요 관광지 3곳이 동시에 이름을 올리며, 경기도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유일한 선정 사례가 됐다.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은 2015년 시작된 국가 공모사업으로, 장애인·고령자·영유아 동반 가족 등 관광 약자를 포함해 누구나 불편 없이 관광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관광지 1곳당 국비 2억5천만 원과 군비 2억5천만 원 등 총 5억 원이 지원된다.가평군은 3개 관광지가 선정되면서 총 15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선정 대상인 자라섬, 쁘띠프랑스·이탈리아마을, 아침고요수목원은 문체부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의 월별 방문자 통계지수, 한국관광데이터랩의 가평군 인기관광지 검색지수, 가평군 관광객 방문 통계,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한국관광 100선’선정 여부, 주요 기관의 관광매력도 관련 수상 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추천됐다.가평군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관광지를 대상으로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을 위한 시설개선과 관광환경 정보 제공, 종사자 대상 교육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가평군을 관광취약계층 누구나 편안하게 찾아와 즐길 수 있는 무장애 열린관광지로 조성해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가평군, 군민 추천 많은 ‘산책길 명소 8곳’소개

가평군, 군민 추천 많은 ‘산책길 명소 8곳’소개 (가평군 제공) [금요저널] 가평군이 군민 참여형 건강 챌린지를 통해 인기가 많았던 지역 곳곳의 숨은 산책길 명소를 소개했다.군은 ‘나만 알고 싶은 산책길’을 주제로 진행했던 건강 챌린지 결과를 토대로, 참여자들의 추천이 많았던 ‘가평군 나만 알고 싶은 산책길 베스트 8’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산책길 선정은 걷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 일상 속 건강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첫 번째로 이름을 올린 곳은 북면 범바위 산책길이다.완만한 코스로 쉬엄쉬엄 걷기 좋고, 정자가 마련돼 휴식과 함께 탁 트인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북면 화악산로 45-16 부근에 위치하며, 인근 목동 근린공원 전망대와 함께 둘러보기 좋다.두 번째는 북면 목동리에서 싸리재길로 이어지는 산책길이다.길게 뻗은 동선이 정겹고, 짧은 거리에서도 일상의 소소한 산책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북면 싸리재길 79 부근에 있다.세 번째 북면 목동천 산책길은 목동천 뚝방을 따라 걷는 코스로, 사계절 변화가 고스란히 느껴진다.흐르는 물과 주변 산세가 어우러져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선사한다.네 번째는 가평읍 두밀리에서 색현터널까지 이어지는 달전천 산책길이다.가평읍 북* 중국집 사잇길에서 시작해 색현터널까지 이어지며, 갈대가 펼쳐진 한적한 분위기가 특징이다.색현터널은 자전거길 명소로도 알려져 사진 촬영 장소로도 손꼽힌다.다섯 번째로 선정된 설악면 창의천 산책길은 산과 하천이 어우러진 풍경이 인상적인 코스다.설악면 자잠로 50 부근에서 만날 수 있다.여섯 번째는 청평면 청평역 낙엽길이다.사계절 내내 운치 있는 풍경을 자랑하며, 특히 벚나무가 많아 봄철 산책 명소로 기대를 모은다.청평면 청평역로 97-33 부근에 위치해 어느 방향으로 걸어도 자연을 즐길 수 있다.일곱 번째는 상면 잣향기푸른숲 산책길이다.남녀노소 누구나 걷기 좋은 피톤치드 숲길로, 무장애나눔길과 잣나무 숲길이 대표 코스다.성인 입장료는 1000원이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다.마지막 여덟 번째는 상면 숲풀이개똥벌레정원이다.물레방아와 장독대 등 전통적 요소가 어우러진 아기자기한 정원형 산책길로,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하다.상면 축령로 289-146에 있다.장우진 가평군보건소장은 “‘나만 알고 싶은 산책길’을 주제로 진행했던 건강 챌린지는 생활 속 걷기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며 “군민들의 추천으로 선정된 ‘가평군 나만 알고 싶은 산책길 베스트 8’을 통해 겨울철에도 걷기와 건강을 동시에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닉스알앤디, 가평군에 성금 1천만원 기부

주 파이닉스알앤디 가평군에 성금 1천만원 기부 가평군 제공 [금요저널] ㈜파이닉스알앤디는 17일 가평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이날 전달식에는 ㈜파이닉스알앤디 고안상 사장과 서태원 가평군수 등이 참석했다.파이닉스알앤디는 하수 처리 분야의 기술 개발을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는 환경 전문 기업으로, 가평군에 성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서태원 군수는 “가평군에 성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파이닉스알앤디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소중한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뜻깊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가평 청평쉐르빌 입주자대표회, 즉석밥 20박스 전달

가평 청평쉐르빌 입주자대표회 즉석밥 20박스 전달 가평군 제공 [금요저널] 가평군 청평쉐르빌 입주자대표회는 최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00만원 상당의 즉석밥 20박스를 청평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박요셉 청평쉐르빌 입주자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식사 걱정을 덜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이에, 박성규 청평면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청평쉐르빌 입주자대표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물품은 꼭 필요한 분들께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