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학온동, ‘제3기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 개최

학온동, ‘제3기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 개최 [금요저널] 광명시 학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제3기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학온동 주민자치 위원,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제3기 학온동 주민자치회는 연임위원 11명, 공개모집으로 뽑은 신규위원 17명을 포함해 총 28명으로 구성됐다. 주민자치회는 향후 자치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주민자치센터 운영, 주민세 마을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박승원 시장은 “새로 선출된 학온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앞날에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학온동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정기회의에서 강후근 위원과 이현자 위원이 각각 제3기 주민자치회 회장과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강후근 주민자치회장은 “학온동 발전을 위해 함께 일할 17명의 신규 위원들과 활동하게 돼 기쁘다”며 “주민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화합하는 주민자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철산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설 명절 바자회 개최

철산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설 명절 바자회 개최 [금요저널] 광명시 철산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지난 15일과 16일 이틀간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설 명절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바자회는 상권 접근성이 다소 취약한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마련됐다. 떡국떡, 미역, 김, 다시마, 참기름 등 다양한 농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현규 회장과 황숙자 회장은 “지역 주민에게 합리적 가격의 양질 상품을 제공하고자 행사를 마련했으며 새마을 단체원과 직원들의 협조로 순조롭게 진행됐다”고 전했다. 김서영 동장은 “철산2동 주민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식료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바자회를 마련해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철산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취약계층을 위해 방역과 환경 정화 활동, 광명마을 냉장고 밑반찬 나눔, 복날 삼계탕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일직동, ‘제3기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 개최

일직동, ‘제3기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 개최 [금요저널] 광명시 일직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일직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제3기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일직동 주민자치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일직동 주민자치회는 연임위원 18명, 신규위원 15명을 포함해 총 33명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마을의제 발굴과 계획수립, 주민총회, 주민세 마을사업 등 다양한 자치사업을 위해 2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위원들의 봉사 정신이 우리 지역의 화합과 번영을 이끌어낼 것으로 믿는다”며 “일직동 주민자치회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해 정책을 실현하는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일직동 주민자치회는 2021년 소하2동에서 분리된 후 2022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광명 새빛장터’ 와 ‘힐링 버스킹’ 등 다양한 마을사업으로 탄소중립 실천의 장을 마련하고 소상공인과 지역주민이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