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시 SNS 캐릭터 ‘별산’, 시민과 함께 ‘불곡산’ 오른다

양주시 SNS 캐릭터 ‘별산’, 시민과 함께 ‘불곡산’ 오른다 [금요저널] 양주시가 SNS 캐릭터 ‘별산’과 함께하는 시민 참여형 등산 행사를 연다. 시는 오는 11월 16일 오전 9시 양주시청 원형광장에서 출발해 블랙야크 100대 명산 플러스로 지정된 ‘불곡산’을 시민들과 함께 오르는 ‘별산과 함께하는 불곡산 등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불곡산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고 SNS 캐릭터 ‘별산’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등반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시민 60명이 참여하며 신청은 오는 11월 9일까지 네이버폼 또는 QR코드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행사 당일에는 참여 시민들의 인터뷰, 기념사진 촬영, 정상 인증 등 다양한 장면을 촬영해, 유튜브 채널 ‘양주 별산’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양주시는 시민 참여형 콘텐츠 ‘별산런’을 개최하며 시민들과 함께 달리고 소통하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불곡산 등반은 이러한 소통 행보의 연장선으로 ‘별산’ 이 시민과 함께 즐기며 양주시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홍보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김영준 홍보담당관은 “‘별산’은 시민과 함께 양주시를 알리는 SNS 캐릭터”며 “이번 등반 행사를 통해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만들고 양주의 자연 명소를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주시, EBS 정승익 강사 초청 ‘2025 양주시 학부모 특강’ 성황리 개최

양주시 EBS 정승익 강사 초청 ‘2025 양주시 학부모 특강’ 성황리 개최 [금요저널] 양주시는 지난 24일 회천중학교에서 20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EBS 정승익 강사를 초청해‘2025 양주시 학부모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양주시 학부모 특강은 양주시와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이 2024년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6월부터 10월까지 느린학습자, 문해력, 수능 등 다양한 주제로 매월 학부모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특강은 올해 마지막 회차로 대한민국 대표 영어 강사 정승익 강사를 초청해‘영어 공부 로드맵’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에게는 스스로 학업역량을 키울 수 있는 본질적인 접근방법을 제시해주고 학부모들에게는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강수현 양주시장은 “학부모님들께 이번 특강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양주시는 시민 누구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학부모 특강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은현봉사회,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실시

대한적십자사 은현봉사회,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실시 (양주시 제공) [금요저널] 대한적십자사 은현봉사회(회장 강신철)가 지난 24일 은현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열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생명 나눔에 동참했다.이번 행사는 최근 심화된 혈액 수급난 해소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됐으며 은현면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봉사회원, 주민 등 50여명이 헌혈에 참여했다.봉사회는 헌혈 참여자들의 문진표 작성을 돕고 헌혈 동참 홍보와 헌혈 확산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또 헌혈자들에게 따뜻한 음료와 간식을 제공하며 접수, 문진, 이동 안내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강신철 은현봉사회 회장은 “혈액 수급이 어려운 시기에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의미 있는 헌혈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행복을 위해 꾸준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이용배 은현면장은 “혈액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들의 헌혈 참여가 절실하다”며 “은현봉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사랑나눔 헌혈캠페인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한편 대한적십자사 은현봉사회는 평소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급식 봉사, 사랑의 헌혈, 희망풍차 결연사업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