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양평군청_직장운동경기부_국가대표_선발 (사진제공=양평군) [금요저널] 양평군청 직장운동경기부 유도선수단이 ‘2025 순천만국가정원컵 전국유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내년 국가대표 선발의 영예를 안았다.이번 대회는 11월 1일부터 6일까지 전남 순천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양평군청 소속 김민종 선수가 1위, 이승엽 선수가 2위, 한경진 선수가 2위를 차지해 모두 2026년 국가대표 1차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김민종 선수는 8강전에서 남경수를 배대뒤치기로 한판승, 4강전에서는 문규선을 안다리 기술로 제압했다.이어 준결승에서는 박견우를 양소매 업어치기로 한판승을 거두었고 결승에서는 같은 팀의 이승엽 선수를 어깨 매치기로 꺾으며 전 경기 한판승으로 우승을 차지했다.이승엽 선수 역시 예선부터 결승까지 전 경기 한판승으로 결승에 올랐으나, 팀 동료 김민종 선수에게 패하며 아쉽게 2위를 기록했다.한경진 선수는 준결승전에서 김세헌을 상대로 안뒤축걸기 기술을 시도하며 경기 주도권을 잡았고 상대의 지도 2개를 유도하며 결승에 진출했다.결승에서는 한주엽에게 한팔 업어치기를 허용하며 아쉽게 2위를 차지했다.전진선 양평군수는 “세 선수 모두 각자의 체급에서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줬다”며 “양평군청 유도팀이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해 대한민국 유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이번 대회 성과는 선수 개인의 노력과 팀워크가 만들어낸 결실로 양평군청 직장운동경기부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됐다.
우리동네_재활용지킴이 (사진제공=양평군) [금요저널] 양평군은 생활폐기물의 올바른 배출과 깨끗한 거점배출 환경 조성을 위해 ‘우리동네 재활용지킴이’사업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우리동네 재활용지킴이’사업은 양평군 관내 읍·면별로 설치된 거점배출시설 252개소에 지킴이 인력 1명씩을 배치해 △시설물 관리 △분리배출 안내 및 계도 △불법·미분리 배출 직접 처리 등 관리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주민의 폐기물 배출 편의성과 재활용률을 높이는 양평자원순환센터의 핵심 환경정책으로 자리 잡고 있다.양평군은 ‘2025년 깨끗한 양평 만들기’현장평가에서 인구가 증가했음에도 과거보다 거리가 더 깨끗해졌다는 주민들의 의견과 함께 연간 1인당 생활폐기물 배출량이 감소한 점을 주요 성과로 제시했다.군에 따르면 양평군 인구는 2024년 12월 말 기준 128,457명에서 2025년 9월 말 기준 129,000명으로 543명 증가했지만, 같은 기간 생활폐기물 배출량은 월평균 2,334톤에서 2,278톤으로 56톤 감소했다.이를 계절별 발생량을 감안해 연간 배출량으로 환산하면 2024년 28,009톤에서 2025년 27,659톤으로 약 350톤이 감축되며 1인당 연간 생활폐기물 배출량은 218kg에서 214kg으로 약 4kg 감소할 것으로 예측된다.이 같은 성과는 다회용품 사용 확대, 자원순환 교육, 불법투기 예방활동 강화 등 양평자원순환센터의 다양한 정책과 ‘우리동네 재활용지킴이’의 적극적인 활동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로 평가된다.특히 군은 단순 계도 중심이 아닌 ‘책임제 운영’방식을 통해 지킴이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채용 후에는 ‘현장 체감형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거점배출시설을 직접 점검해 관리가 미흡한 곳에는 추가 직무교육과 읍·면별 현장평가를 실시하는 등 실무 역량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전진선 양평군수는 “우리동네 재활용지킴이 사업을 통해 거점배출시설을 철저히 관리해 주민과 환경이 모두 만족하는 맞춤형 배출 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자원순환 정책을 통해 생활폐기물 감축과 청결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깨끗한 매력 양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평군 청운면,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금요저널] 양평군 청운면은 지난 10일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국토대청결운동은 관내 골목길과 주택가, 도로변 방치쓰레기 수거를 비롯해 버스 승강장 내·외 정비, 불법 유동광고물 정비 등을 진행했다. 이날 국토대청결운동에는 청운면파출소, 농협, 이장협의회, 새마을회,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해병전우회, 적십자봉사회, 상인회 등 관내 기관단체 회원, 청운면사무소 직원 등 약 11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청결운동은 시내와 마을안길을 9개의 구역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환경정화 활동뿐만 아니라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올바른 종량제봉투 사용,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등을 안내하며 올바른 시민의식 정착을 위한 활동도 병행했다. 정귀필 청운면장은 “이른 아침부터 국토대청결 운동에 동참해 주신 기관·단체와 주민,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단순히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환경미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양평군 지평면, 2023년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실시 [금요저널] 양평군 지평면은 지난 10일 다가오는 새봄을 맞아 지평전통시장과 그릇고갯길, 지평향교 등 지평면 주요 시가지를 중심으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면내 기관단체 회원 및 마을 주민, 면사무소 직원 등 약 100여명이 이른 아침부터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한마음으로 참여했다. 이날 대청소 활동에 참여 한 회원들은 “추운 날씨로 대외적인 활동이 어려웠는데, 이렇게 봄을 맞아 오랜만에 대청소를 하니 기분이 좋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인수 지평면장은 “이번 새봄맞이 대청소 활동에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일회성이 아닌 면민 모두가 참여하는 정기적인 마을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양평군 옥천면, 기관단체와 함께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금요저널] 양평군 옥천면은 지난 10일 관내 기관단체와 함께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양평군 2023년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의 날‘을 맞이해 옥천면 이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바르게살기협의회, 체육회, 옥천농협, 옥천파출소, 경기옥천우체국 등 약 100여명의 기관단체 회원이 참여해, 주요 시가지와 사탄천 양안, 아신역 주변 도로와 인도, 산책로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임선진 옥천면장은 “바쁜신 일정에도 이른 새벽부터 나와 봄맞이 대청소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기관단체 회원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옥천면의 깨끗한 시가지 조성에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양평군 양서면, 기관단체와 함께하는 새봄맞이 일제대청소 실시 [금요저널] 양평군 양서면은 지난 10일 관내 기관단체와 공무원, 마을 주민들이 양서문화체육공원에 모여 약 12km 구간의 양서면 도로변 일대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양서면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어 양서면이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적십자회, 양서농협, 양서파출소 등 100여명의 유관·기관단체 회원 및 직원들이 참여해 도로변, 다중이용시설 주변, 공원 등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참여 단체 관계자는 “마을 환경 정비에 주민이 참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앞으로도 마을별 자발적 환경 정화 활동에 적극 힘써 쾌적하고 안전한 양서면을 만드는 데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구현 양서면장은 “이른 아침부터 자발적으로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청결한 환경은 면민 건강에 직결되는 사항인 만큼 앞으로도 깨끗하고 쾌적한 양서면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양평군 양동면, 새봄맞이 민관협력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금요저널] 양평군 양동면은 지난 10일 관내 7개 기관단체 회원들과 양동면사무소 직원, 마을 주민 등 약 100명이 참여해 새봄맞이 깨끗한 양동 만들기를 실시했다. 이번 정화활동에 참여한 단체는 새마을회, 적십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위원회, 청년회, 상인회, 평화의집으로 양동면 시가지 일대 및 석곡천 산책로 고속도로IC인근, 회전교차로 및 양동레포츠 공원 일원을 구역으로 인원을 나눠 정화활동을 추진했다. 김윤호 양동면장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깨끗하게 정비된 우리 고장을 만들기 위해 민관이 협력해 대청소를 실시하게 됐다”며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깨끗한 양동 만들기에 참석해 고생해 주신 모든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들 전한다”고 말했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양평군 서종면,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금요저널] 양평군 서종면사무소는 지난 10일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국토대청결운동은 겨울 동안 방치된 쓰레기 수거와 청소를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해 추진됐다. 이날 국토대청결 운동에는 서종면사무소 공무원, 관내 사회단체, 지역 주민 등 약 100여명이 참여해 주요 도로와 다중이용시설 주변, 북한강변 취약지역의 환경정화를 진행했다. 활동은 10㎞의 구간을 4개의 구역으로 나눠 환경정화 활동뿐만 아니라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올바른 종량제봉투 사용,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등을 안내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숙영 이장협의회장은 “각 마을별로 도로변, 마을안길 등 취약지역을 청소하는 마을별 대청소를 실시해 깨끗한 서종면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금덕 면장은 “새로운 봄을 맞아 국토대청결 운동에 동참해 주신 기관·단체와 주민,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홍보를 통해 깨끗한 서종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서종면 주민자치위원회, 북한강산책로 환경정화 활동 및 펫티켓 홍보 [금요저널] 서종면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1일 북한강산책로 정화활동 및 펫티켓 홍보를 실시했다. 서종면주민자치위원회는 매월 두 번째 주 토요일에 서종청소년휴카페 망고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들과 함께 북한강 산책로 전 구간을 대상으로 플로깅을 통한 환경정화 활동을 하며 더불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펫티켓을 홍보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종청소년휴카페 망고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반려동물 수제 간식을 주민들에게 나누어 주며 북한강산책로 환경정화 동참을 제안하고 펫티켓을 홍보했다. 허병길 서종면주민자치위원장은 “먼저 이번 행사에 참여해주신 서종면주민자치위원분들과 청소년휴카페 활동 청소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종면의 환경을 지키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금덕 서종면장은 “아름다운 북한강 산책로를 만들기 위해 봉사하신 서종면주민자치위원분들과 휴카페 활동 청소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서종의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양평군,‘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접수 시작 [금요저널] 양평군은 3월 13일부터, 관내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용품 보편 지원 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사업은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돼 추진해온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 기준 양평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11세~18세 여성청소년이다. 신청 방법은 대상 청소년 본인 또는 부모 및 가족, 친족 등 보호자가 신청 할 수 있으며 경기지역화폐 앱과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3월 13일부터 4월 14일까지며 오프라인은 11월 17일까지로 신청 기간 내 수시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금액은 1인당 연 최대 15만 6천원으로 지급은 반기별로 지급될 예정이다. 금액은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카드로 지급되고며 양평군 내 경기지역화폐 가입된 편의점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 생리용품만 구매 가능하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양평군 서종면, 2023년 봄맞이 우리동네음악회 개최 [금요저널] 양평군 서종면사무소는 지난 11일 서종음악당에서 2023년 봄을 맞이하는 제184회 우리동네음악회가 개최했다. 이날 열린 ‘우리동네음악회’는 문화모임 ‘서종사람들’ 주관으로 주민들의 문화·예술 수요 충족을 위해 2000년 4월 29일 첫 공연을 시작했다. 2022년까지 총 183회가 진행됐으며 올해는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으로 선정되어 서종면사무소 주관으로 면사무소 2층 회의실을 서종음악당으로 꾸며 개최했다. 이번 제184회 우리동네음악회는‘봄과 함께하는 콰르텟 수 연주회’라는 주제로 ‘콰르텟 수’는 4명의 연주자로 구성해 다양한 클래식 레퍼토리로 매번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클래식 현악 4중주 팀이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대중들에게 유명한 바흐, 하이든 등 유명 클래식 곡들과 엄마야 누나야 등 우리나라 가곡, 그리고 여인의 향기 OST로 유명한 가르델의 간발의 차이 등 탱고 음악 등이 연주됐다. 강금덕 서종면장은 “우리동네음악회는 23년간 진행되어 온 국내 최장수 마을 음악회로 서종면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다”며 “이번 우리동네음악회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양평군, 관리감독자 및 위탁시설물 관계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금요저널] 양평군은 지난 8일 양평생활문화센터 2층 씨어터양평에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관리감독자와 위탁시설물 관계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 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관리감독자의 안전·보건 조치 이행 방안을 대한 주제로 열려, 양평군청 부서장 및 읍·면장, 위탁 시설물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이승녕 대한산업안전협회 국장 강의로 안전·보건 조치 이행 방안 위험성 평가에 대한 이행 방안 주요 사고 사례 및 질의응답 등에 대해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전진선 양평군수는 “안전사고는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 발생하는 만큼, 교육에 참석한 부서장과 실무자들이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서 안전과 보건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갖고 작은 사고라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