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 2025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보고회 및 발전대회 실시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 2025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보고회 및 발전대회 실시 (여주시 제공) [금요저널]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지난 16일, 한 해 동안 추진한 건강증진사업의 주요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지역 특성에 맞는 건강증진사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2025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올해 건강증진과가 추진한 주요 사업은 △임신, 출산 지원 강화에 노력했던 영양플러스 및 모자보건사업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장애인 및 예비장애인 대상자 중심의 찾아가는 재활프로그램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 기반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증진사업인 온통서비스 △굿바이 니코틴 금연사업 △65세이상 거동불편 및 구강질환 어르신 방문구강관리서비스사업 △신체활동 부분의 걷기활성화 사업 △가남건강생활지원센터 운영 등 올해 진행된 통합건강증진사업의 다양한 성과가 공유되었다.특히 65세 이상 치과방문이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틀니 세척관리, 잇몸 마사지 등 다양한 구강관리서비스 제공을 통한 구강건조 증상 완화와 구내염 감소 등 구강 위생 개선 사례가 다수 보여, 차년도 구강건강관리사업 확대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건강증진과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여러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 받아 △노인 방문구강건강관리사업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운영 도지사 기관표창 △정신건강증진사업 도지사 기관표창 △임신·출산 지원강화 우수사례 도지사 개인표창을 수상하며 지역 건강증진 정책의 우수성을 입증했다.건강증진과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추진 방향을 재정비하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건강증진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여주시행정동우회, 지역사회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 실천

여주시행정동우회, 지역사회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 실천 (여주시 제공) [금요저널] 여주시행정동우회는 전직 공무원 출신 150여명이 참여하는 단체로, 행정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여주시 곳곳에서 의미있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요일별 조 편성을 통한 체계적인 활동으로 단발성에 그치지 않는 지속적인 봉사를 실천하며, 시민들에게 나눔과 참여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여주시행정동우회는 행정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민원상담실을 운영하며, 행정 절차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이는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는 동시에 행정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역할을 하며, 지역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가져오고 있다.또한 소외된 이웃을 직접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다.추석을 앞두고는 세종대왕면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인 주구양요양원을 방문해 필요 물품을 전달하고, 시설 청소와 주변 제초작업을 실시하는 등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또한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는 노인복지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의 식사 지원 봉사를 이어가며 정기적이고 꾸준한 활동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와 함께 여주시의 각종 행사 전·후에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해 쾌적한 도시 환경에 조성하고 있으며, 이는 여주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긍정적인 지역 이미지를 심어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봄·가을·겨울철에는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산을 중심으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며 산림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아울러 여주시 전역을 대상으로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 및 예방하는 행정종합관찰제에도 참여하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시민 안전지킴이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옥영욱 회장은 “소외된 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하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단체로서 여주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회원 모두가 앞장서겠다. 살고 싶은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여주시행정동우회는 앞으로도 시민의 삶 가까이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를 이어가며,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아트건축사사무소, 여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아트건축사사무소 여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여주시 제공 [금요저널] 아트건축사사무소 홍성호 대표는 지난 15일 여주시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으로 200만원을 기탁하였다.홍성호 대표는 “30년 이상 여주시에서 사업체를 운영해 오면서 큰 금액은 아니지만 매년 여주시를 통해 기부를 할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힘 닿는 데까지 기부를 이어갈 생각이고, 더 많은 이들이 기부에 동참했으면 좋겠다.”라며 기부 소감을 밝히셨다.이충우 여주시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잊지 않고 여주시 저소득층을 돕고자 나눔을 실천해 주신 홍성호 대표자님께 감사드리며, 기탁자의 염원을 담아 여주시가 더욱 따뜻하고 세심한 복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금번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여주시 지정기탁금으로 적립되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등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