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시 청미도서관, 청미노인복지관과 지역사회 문화교육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이천시 청미도서관, 청미노인복지관과 지역사회 문화교육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금요저널] 이천시 청미도서관은 4월 18일에 청미노인복지관과 지역사회 문화교육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어르신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문화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복지·문화 향상 네트워크 구축 △복지·문화 향상 프로그램 구축 및 운영 △복지·문화 결핍 대상자 서비스 제공 등이다.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최대열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문화 향유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천시립청미도서관 정순복 팀장은 “지역사회 복지시설과 협약을 맺고 지역 주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새로운 이천의 미래를 위해 청미도서관과 청미노인복지관이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과 이천시립청미도서관은 이번 협약과 함께 ‘행복마실 어르신 봄 이야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천시,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 5월 31일까지 신청 접수

이천시,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 5월 31일까지 신청 접수 [금요저널] 이천시가 4월 21일부터 5월 31일까지 6주간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촉진하고 도내 문화예술 가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을 신청받는다. 신청조건은 2025년 4월 21일 기준 이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19세 이상의 예술인으로서 유효기간 내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하고 2025년 기준 중위소득의 120% 수준 이하에 해당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지난해와 같이 올해에도 신진예술인까지 지급 범위를 확대했고 지급액은 1인당 연 150만원이며 1차, 2차로 나누어 지급할 예정이다. 단, 올해 예술활동준비금 수혜자는 올해 기회소득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온라인 신청은 경기민원24에 접속해 신청인 본인이 직접 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신청은 구비서류를 준비한 뒤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또는 이천시청 7층 문화예술과에 방문해 신청인 본인 또는 위임받은 대리인이 할 수 있다.

이천시, 소송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소송 실무교육 실시

이천시, 소송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소송 실무교육 실시 [금요저널] 이천시는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접 소송을 수행 중인 직원과 소송업무를 처음으로 접하는 신규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소송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2025년 자체 ‘소송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천시 공무원의 소송사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 현장에서 소송사무를 직접 수행 시 좀 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접근을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일선에서 공무원과 함께 다양한 소송과 법률적 자문역할을 하는 이천시청 소속 2명의 변호사가 직접 강의하며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을 했다. 특히 공무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송 진행의 법적 절차와 법정 서류제출 기한, 실제 답변서 작성 시 유의 사항, 전자소송 시스템의 사용 방법 등을 교육해 실제 소송수행 시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교육을 주관한 이천시청 감사법무담당관은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이 소송수행의 핵심을 파악해 소송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