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시,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행사 개최

이천시,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행사 개최 [금요저널] 이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4월 16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 지역주민들의 치매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2025년 한마음 치매 극복 비대면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는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들에게 걷기 실천을 장려하며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행사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 앱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휴대전화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이천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해 4월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뒤 휴대전화를 몸에 지니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행사가 진행되는 15일간 목표 걸음 수 8만 보를 걷고 치매 예방 퀴즈를 풀어야 한다. 치매 예방 퀴즈는 1문제로 치매 예방수칙 3·3·3의 내용을 알고 있다면 충분히 풀 수 있으며 걷기 생활화를 위해 1일 걸음 수는 1만 보로 제한된다. 기한 내 목표를 달성했다면 반드시 ‘응모 완료’를 눌러 챌린지를 완료해야 하며 성공적으로 완료한 참가자 중 3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치매에 관심을 갖고 치매 예방과 함께 만성질환 예방에도 좋은 걷기 운동을 생활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천시, 노후 농업기계 미세먼지 저감대책 조기폐차 지원사업 추진

이천시, 노후 농업기계 미세먼지 저감대책 조기폐차 지원사업 추진 [금요저널] 이천시는 노후 농업기계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대기환경 개선 및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5년 노후 농업기계 미세먼지 저감대책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비 50%, 도비 15%, 시비 35%씩 총 6,805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85대의 노후 경유 트랙터와 콤바인에 조기 폐차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2012년 12월 31일 이전엔 생산된 경유 트랙터 또는 콤바인을 6개월 이상 보유한 농업인으로 해당 기계가 정상 작동해야 하며 농협의 면세유 관리시스템에 등록된 기계여야 한다. 단, 사후관리업소 및 중고 농업기계 상설판매장 등에서 소유한 경우는 소유 기간과 무관하게 지원받을 수 있다. 보조금은 생산 연도 및 기종, 규격에 따라 100만원부터 최대 1,773만원까지 차등 지급된다. 신청은 2025년 4월 8일부터 4월 23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하며 신청자가 많으면 연식이 오래된 기계부터 우선 지원한다. 허수행 농업정책과장은 “노후 농업기계의 조기 폐차를 통해 농촌지역의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더욱 친환경적인 농업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심 있는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실전 같은 교육으로 창업인큐베이팅 지원

이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실전 같은 교육으로 창업인큐베이팅 지원 [금요저널] 이천시는 4월 1일부터 8월 19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실전반 7기 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전반 교육은 농산물가공 창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에게 농산물종합가공센터의 다양한 가공기기를 활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자신만의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한다. 실전반은 이론교육 과정인 기초반과 심화반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잼류, 과자류, 음료류, 전통식품류 등 다양한 가공품의 생산을 경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농산물을 가공해 실제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배우고 가공 장비의 사용과 청결 유지 관리를 위한 실습 과정을 경험하는 등 농산물가공 기술을 실전에서 적용해 볼 수 있다. 또한 실전반을 수료한 교육생은 이천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 본인의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상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며 판매해 볼 수 있다. 이는 실제 창업을 위한 큰 경험을 제공해 실질적인 창업을 돕는 좋은 기회가 된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장은 “이번 실전반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창업에 필요한 실전 경험과 기술을 습득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