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부평구, 해맑은어린이집 등 3개 보육시설로부터 이웃돕기 성금(군가족축제 수익금) 기탁 받아

부평구 해맑은어린이집 등 3개 보육시설로부터 이웃돕기 성금(군가족축제 수익금) 기탁 받아-b839b7b0-8a47-409b-af6a-bcab32136561 [금요저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7일 해맑은어린이집·해아뜰어린이집·하우스D공동육아나눔터가 함께 모은 이웃돕기 성금 53만6천원을 전달받았다.이번 성금은 지난 9월 26일 청천동에 위치한 하우스D아파트에서 열린 ‘2025 군가족축제’의 아나바다(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 행사 수익금으로 마련됐다.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수익금 기부이다.457세대 군가족이 참여한 해당 축제는 해맑은어린이집·해아뜰어린이집·하우스D공동육아나눔터가 공동 주최하고 육군 7851부대·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부평구건강가정지원센터가 협조해 이뤄졌다.차준택 구청장은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참여한 축제를 통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지역 곳곳의 공동육아나눔터와 보육시설이 이런 나눔 문화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월2동 통장자율회, ‘엄마 손맛 사랑의 짜장면 나눔’ 행사

구월2동 통장자율회, ‘엄마 손맛 사랑의 짜장면 나눔’ 행사 (남동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구월2동 통장자율회는 최근 희망 온새미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엄마 손맛 사랑의 짜장면 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전했다.이번 행사는 통장들이 직접 조리한 짜장면을 아동들에게 대접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통장자율회 회원들은 아침 일찍부터 재료를 손질하고 짜장 소스를 직접 만들어 정성껏 준비했으며 아이들에게 따뜻한 점심 한 끼를 제공했다.행사에 참여한 전진숙 통장(구월2동 23통)은 “아이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배요성 통장자율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아이들에게 따뜻한 추억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구월2동 통장자율회가 되겠다”고 전했다.정창범 구월2동장은 “주민의 손길이 모여 아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행정을 넘어 마을이 함께하는 복지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