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연수구, 청년 구직자 자격증 응시료 최대 10만원 지원

연수구, 청년 구직자 자격증 응시료 최대 10만원 지원 [금요저널] 연수구가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를 위해 어학시험 등의 응시료를 지원해 주는 ‘2025년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줄이고 사회 진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구는 1인당 연간 1회 지원했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횟수 제한 없이 1인당 연간 최대 10만원까지 어학시험 및 국가자격시험 등의 응시료를 최종 자격증 취득 여부와 관계없이 지원금 한도 내에서 실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연수구에 거주하는 18~39세 미취업 청년으로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또는 개인사업자가 아닌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시험 종류는 작년 12월 1일 이후 응시한 어학 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전문자격시험, 국가공인 민간자격시험 등이다. 지원을 원하는 청년은 다음 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인천청년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매월 신청할 수 있으며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구는 자격 요건을 확인한 후 신청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해 다음 달 20일에 응시료에 해당하는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청년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수구 관계자는 “지역 청년들이 취업 준비 걱정 없이 꿈을 향해 매진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이 힘이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수구립 선학별빛도서관, 겨울방학 기간 천체투영관 프로그램 운영

연수구립 선학별빛도서관, 겨울방학 기간 천체투영관 프로그램 운영 [금요저널] 연수구 선학별빛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도서관 4층에 설치된 천체투영관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천체투영관 프로그램은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평일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에 천문 돔 영화를 상영하고 15일에는 3시부터 50여 분 동안 ‘오늘밤 별자리여행’ 등으로 진행된다. ‘오늘밤 별자리여행’ 프로그램은 천문 전문가로부터 직접 프로그램 당일 관찰이 가능한 별자리 설명과 황도상에서 행성 위치, 주요 메시에 천체 등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회원과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따라 연령 제한이 있는 경우가 있어 신청 시 확인이 필요하다.

연수구, 건강생활실천사업 운동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연수구, 건강생활실천사업 운동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금요저널]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이달 15일부터 3일간 ‘건강생활실천사업 운동프로그램’ 2월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월 건강생활 실천사업 프로그램은 다음 달 3일부터 4월 30일까지 12주간 △60세 이상 시니어 대상 요가 필라테스와 근력 스트레칭, △성인 근력 스트레칭, △성인 요가, △성인 근력강화운동 등 참여자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특히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체성분 및 기초체력을 측정해 프로그램 참가 전후의 건강 상태를 비교 점검한다. 이번 2월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연수문화포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구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맞춤형 사업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