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서천군,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18회 서천군 사회복지대회 개최

서천군,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18회 서천군 사회복지대회 개최 [금요저널] 서천군은 지난 10일 장항읍 기벌포 복합문화센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과 '제18회 서천군 사회복지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사회복지인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천군이 주최하고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 종사자,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대회사 △기념사 △축사 △격려사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서천군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사회복지 종사자 19명과 사회복지시설 1개소에 유공자 표창이 수여됐다. 강성민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나눠주신 모든 사회복지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복지증진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기웅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서천군의 복지를 위해 헌신해 오신 사회복지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해 복지대상자의 필요를 더욱 정확히 파악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군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의회, 오는 9월 16일 제262회 임시회 개회

아산시의회, 오는 9월 16일 제262회 임시회 개회 [금요저널] 아산시의회는 9월 16일부터 26일까지 11일간 제262회 임시회를 열고 조례안 등 50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시정질문 △주요업무 추진상황보고 등을 통해 시정 전반에 대한 점검과 개선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상정된 안건은 의원발의 14건, 시장 제출 36건으로 △아산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 예비비 지출 승인 등에 관한 조례안 △아산시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 학교 체육시설 개방 지원 조례안 △아산시 플랫폼 종사자 지원 조례안 △아산시 어린이 안심보험료 지원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아산시 유해야생동물 피해예방 및 관리 조례안 △아산시 곡교천 야영장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 영인산자연휴양림 운영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 상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 드론 활용의 촉진 및 산업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 침수 방지를 위한 빗물받이 관리 조례안 등 다양한 분야의 조례안이 포함돼 있다.

아산시의회 탄소중립특위, 종이 없는 회의로 업무보고 청취

아산시의회 탄소중립특위, 종이 없는 회의로 업무보고 청취 [금요저널] 아산시의회는 아산시 탄소중립을 위한 특별위원회가 오는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회의를 개최하고 아산시 탄소중립 관련 사업의 추진 현황 및 계획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한다고 밝혔다. 특별위원회는 이번 회의를 “종이 없는 회의”로 운영한다. 의안 및 업무보고 자료를 모두 전자 문서로 대체해 개인 PC 등 전자기기를 활용함으로써 회의 운영 과정에서 불필요한 종이 사용을 줄이고 의정활동에서부터 탄소중립 실천을 몸소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김미영 위원장은 “탄소중립은 거창한 선언에 앞서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며 “종이 없는 회의를 정착시켜 의정활동 전반에 걸쳐 친환경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산시의회 탄소중립특위는 앞으로도 아산시의 탄소중립 정책 추진과 관련해 각 부서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제도적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