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옹진군은 2022년 세계자살예방의 날 기념 “4행시 온라인 이벤트”를 9월 1일부터 16일까지 약 보름간 실시한다.
매년 9월 10일은 세계보건기구와 국제자살예방협회가 함께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이에 대한 공동의 노력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제정한 세계자살예방의 날이다.
이번 “4행시 온라인 이벤트”는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 사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자살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준비했으며 옹진군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자살예방’네 글자에 자살예방의 의미 및 생명 존중의 뜻을 담은 4행시를 지어 옹진군정신건강복지센터 인스타그램 혹은 홈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하고 QR코드 스캔해 작성 제출하면 된다.
4행시 참가자 중 30명을 추첨해 소정의 쿠폰도 증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옹진군 관계자는“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자살의 위험성을 알리고 자살을 함께 대비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생명존중 및 생명사랑의 문화가 확산됐으면 한다며 많은 군민들이 마음이 힘들 때 적절한 기관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