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파주시와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 혜택에 관한 설문조사를 3월 17일까지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자원봉사 관련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파주시 또는 파주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와 QR코드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파주시 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는 등 오프라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며 설문조사 결과는 파주시 자원봉사 인센티브 및 혜택 관련 정책을 개선하는 데 활용된다.
임강영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자원봉사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다양한 인센티브 제도를 적극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은정 자치협력과장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인센티브 제도 개선 설문조사를 마련했다”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자원봉사 인센티브 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 자원봉사자 카드를 소지한 경우 파주시자원봉사센터와 협약을 맺은 할인가맹점 이용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일정 시간 이상 자원봉사 실적이 있는 모범봉사자의 경우 파주시 공영주차장 요금 50%의 감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파주시에서는 1365 자원봉사포털을 가입하고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파주시 자원봉사자를 보호하기 위해 자원봉사종합보험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