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는 오는 4월 18일 저녁 7시 30분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안성맞춤아카데미 2회차 강연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의 명승권 국립암센터 교수님을 초청해 ‘건강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과 건강기능식품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본 강연에서 명승권 교수는 건강한 삶을 원하신다면 비타민, 오메가3, 홍삼, 이런 건강기능식품 등에 의존하기보다는 꾸준한 운동과 효능이 입증된 과일 채소 등을 골고루 올바르게 먹는 습관이 중요하다며 건강기능보조식품 등에 대해 실질적인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명승권 박사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해 현재는 가정의학과 의학박사로 국제암대학원대학교 암관리정책학과에서 대학원생들을 가르치고 있고 인기 팟캐스트 “나는 의사다” “닥터명의 의학쇼”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에게 올바른 의학 상식을 전달하기 위해 지자체, 관공서 등에서도 많은 강연을 펼치고 있다.
한편 시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근거가 확립되지 않은 건강기능식품에 대해서 시민들이 시간과 돈을 낭비를 하지 않았으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아카데미 3회차 강연은 5월 18일 저녁 7시 30분 시립중앙도서관 다목적실에서 꽈추형 홍성우 비뇨기과원장을 초청해 “꽈추형과 이야기하는 현명한 자녀 성교육” 이라는 주제로 시민곁을 찾아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