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장민수 의원이 1일 광명 기형도문학관에서 열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민·관 숙의토론회에 참여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장민수 의원을 비롯해 청년참여기구 및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구성원과 담당 공무원들이 다수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청년사업에 대한 제안자의 주요내용 발표 및 사전 검토의견을 공유하고 참석자들 간 열띤 숙의토론을 진행했다.
장민수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 청년정책을 경기도 청년들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가는 현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깊다”며 “청년들에게 유용한 제안정책들이 내년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도의회에서도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세라 청년참여기구 공동대표는 “청년의 삶의 질 향상에 제안정책들이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설도영 공동대표는 “제안된 정책들이 실제 정책으로 추진되어 적극적으로 운영되었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청년참여기구 주민참여예산을 통해 제안된 사업은 사업부서 검토 및 숙의·토론을 거친 후 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의 심사와 온라인 도민투표를 합산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이후 2024년 본예산에 편성되어 도의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내년도 신규사업으로 추진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