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명시 환경교육센터가 오는 1월 15일까지 광명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역량 있는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광명시 환경교육 전문 강사는 ‘학교 환경교육 강사’와 ‘동아리 지원 강사’ 2개 분야에 각 10명씩 모집할 예정이다.
학교 환경교육 강사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 전체학급을 대상으로 물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현장 중심형 자료 개발 및 운영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물 환경교육 공통 교재를 제작하고 추후 활용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아리 지원 강사는 청소년들이 환경에 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관내 중, 고등학교 대상 환경동아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명시 환경교육 전문 강사는 위촉일로부터 연말까지 활동한다.
강사 지원 희망자는 광명시 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와 강의계획서 증빙서류 등의 서류를 갖춰 1월 15일 오후 6시까지 광명시 환경교육센터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2개 분야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우대 사항은 광명시에서 활동하는 환경교육 강사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을 할 수 있는 자 환경·생태·교육 분야 관련 자격증 소지자 기초 컴퓨터 활용 가능한 자 등이다.
광명시 환경교육센터는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해 오는 1월 31일 최종합격자 발표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환경교육을 통해 광명시 학생들의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활동을 촉진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강사님들이 많이 지원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강사 공개모집을 통해 만족도 높은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