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안중환) Wee센터는 9월 25일(수) 안동영명학교에서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대구가톨릭대학교 권미영 교수가 ‘문제유형별 상담기법’이라는 주제로 특수학교 학생에게 활용할 수 있는 행동중재를 구체적인 실제 사례와 실습을 통해 강의하였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특수 학교 학생들의 행동 특성에 대해 조금 더 깊은 관찰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지도할 방법들을 배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학교로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는 단위학교의 개별적인 요구를 바탕으로 선생님들의 상담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Wee센터에서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이다. 1학기에는 7개 학교 약 150명의 선생님들이 연수에 참여하였으며 2학기에는 8개 학교를 대상으로 9월 11일(수)~12월 18일(수)까지 약 230명의 선생님들이 연수를 이수할 예정이다. 상담 역량 강화 연수의 주제로는 MBTI를 활용한 스트레스 및 갈등 관리, 문제유형별 상담기법, 공 프로그램(싱잉볼 활용), 상담사례 수퍼비전, 미술치료 등이다.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김미경 Wee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학교로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이 실제 사례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담 방법을 알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