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수권) 기초학력지원센터는 9월 25일 성주교육지원청 별관(다온관) 3층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등교원들을 대상으로 『한글 교육의 이해와 실제』라는 주제의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게 된다.
□ 현 진주교육대학교에 재직 중인 국어교육과 최규홍 교수가 진행하는 본 연수는 현장에서 한글지도의 최전선에 있는 1~2학년 교원들을 위한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이다. 그 외 기초학력업무담당자 및 희망교원을 더하여 진행하였으며 성주 관내 초등교사의 기초학력 지도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학습지원대상학생 지도에 대한 이해 및 기초학력 보장에 대한 교육공동체 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성주기초학력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교원 역량 강화 연수는 올해를 기점으로 연 1회 꾸준히 진행될 예정이다.
□ 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정수권)은 “감기에 걸린 사람은 의사나 약사에게 진단과 처방을 받는다. 감기의 원인은 무엇이며, 그 감기의 종류가 무엇인지 진찰을 내리고 그에 맞는 약을 처방한다. 이와 같이 기초학력 지도에 있어 아동들의 개별적인 특성과 어려움을 겪는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지도법으로 가르칠 수 있어야 한다. 우리청에서는 앞으로도 교원들이 기초학력 지도에 힘쓸 수 있도록 적합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