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남산초등학교(교장 이우식)는 9월 27일(금)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창의융합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유치원생 6명과 1~2학년 학생 23명이 국립청도숲체원을 방문하여 숲 공예 활동과 숲 속 걷기 활동을 하였다. 학생들은 피톤치드 향을 맡으며 가을에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식물들을 관찰하였고,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3~5학년 학생 51명은 국립대구과학관을 방문하여 여러 과학 전시물을 관람하면서 과학적 원리를 탐구했고, 이후 자기 회전 오르골 만들기, 볼록렌즈 사진기 만들기, 적외선 추적 자동차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과학적 원리를 적용한 구체물을 만들어보았다.
학생들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으며, 친구들과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는 과정에서 사회성과 인성도 함양할 수 있었다.
진로체험학습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오랜만에 학교 밖으로 나와서 친구들과 함께 뛰어놀기도 하고 평소에 궁금했던 과학 기술들을 공부하고 활용해보니 너무 재미있었고, 다음에 또 왔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남산초등학교 교장 이우식은“푸른 하늘 아래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더불어 친구들과 함께 지낼 수 있는 귀한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자연과 더불어 배우고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