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복주초등학교(교장 이상무)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난타 반 15명이 참여한 <BJ꿈끼 동아리>를 2023년 4월부터 운영해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연습하고 지역사회에 재능을 기부하며 자신의 재능을 적극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26일 목요일, 오사카 금강 인터내셔널 소학교와의 국제 교류사업으로 재외 한국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본교에 방문하였다. 이 방문은 두 학교 간의 문화 교류를 증진하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난타 동아리 학생들은 애국심과 애향심을 고양하고 한국 문화 예술의 우수성을 전파하기 위해 본교 환영회에서 멋진 난타 공연을 선보였다.
공연은 전통적인 난타의 역동적인 리듬과 함께 한국의 전통적인 미를 전달하며 일본 학생들과 교직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번 공연은 일본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경험을 제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5학년 학생은“일본 친구들에게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을 보여주고 박수를 받으니 감동과 보람을 느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상무 교장선생님은 “K-콘텐츠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난타 공연은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주었다. 이러한 경험은 학생들에게 중요한 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며 앞으로 더욱 활성화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