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제53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4FFK부산대회)가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동래원예고등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전국 14개 시·도교육청과 한국농업학생연합회(FFK·Future Farmers of Korea)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전국 72개 농업계 고등학교의 학생과 교사 및 교육청 관계자 등 총 1,8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장재익)는 전공경진, 실무능력경진 등 다양한 종목에 출전하였다. 전공경진 분야에서 스마트농업경영과의 하수연 학생이 은메달과 스마트농업경영과 박은서 등 3명의 학생이 동메달을 수상하였고, 실무능력경진 분야에서는 도시조경디자인과의 장은별 학생이 동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는 우리나라 농업 분야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는 학교로 확실하게 자리 매김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전공경진 분야에서 은메달을 수상한 3학년 스마트농업경영과 하수연학생은“이번이 마지막 전국대회 참가였기에, 더욱 더 많은 걱정과 기대를 안고 대회에 임했습니다. 하지만 염려와 달리 대회를
무사히 마치고 입상한 결과 꾸준한 노력의 결실을 맺은 것 같아 입상의 기쁨보다 뿌듯함이 더 앞섭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 장재익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너무나 기쁘고 앞으로도 기술인을 육성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