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초곡초등학교 융합과학동아리 ‘초록별지기’ 학생들이 지난 9월 28일 포항 유강초등학교에서 열린 제17회 2024 포항과학사랑축제에 참가하여 과학의 재미를 알리는 데 앞장섰다.
초록별지기는 이번 축제에서 ‘슛! 마찰력을 이용한 호버볼 게임’과 ‘말랑말랑 과학 이야기’라는 주제로 두 가지 부스를 운영했다. 먼저 ‘슛! 마찰력을 이용한 호버볼 게임’ 부스에서는 학생들이 호버볼을 이용하여 게임을 진행하며, 마찰력의 원리를 재미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호버볼 게임을 통해 분리수거의 중요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했다.
‘말랑말랑 과학 이야기’ 부스에서는 그림책을 활용한 낭독회를 열고, 지구 사랑 오뚜기를 만드는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감성적인 그림책 이야기를 통해 과학의 다양한 측면을 소개하고, 직접 오뚜기를 만들며 과학 원리를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초록별지기 학생들은 “평소에 배웠던 과학 원리를 다른 친구들에게 알려주는 것이 즐거웠어요. 특히, 호버볼 게임을 통해 마찰력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환경 보호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초곡초등학교 조이제 교장은 “초록별지기 학생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더욱 키우고, 또래 친구들에게 과학의 재미를 전파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