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은 10월 7일(월)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별천지 영양미래교육지구 상반기 사업 성과 보고를 위한 2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 2024년부터 2027년까지 4년간 경상북도교육청과 영양군청이 협약으로 지정된 ‘별천지 영양미래교육지구’사업 운영위원회는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김유희 영양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오도창 영양군수를 공동위원장으로 두고 있다.
□ 이날 운영위원회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통한 지속가능한 협력적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영양군의회 의장, 영양군 자치행정과장, 영양문화원장, 영양문인협회 회장, 멸종위기종복원센터 관계자, 학교장 대표, 학교운영위원장 대표, 학부모회장 대표 등 관내 민·관·학의 다양한 운영위원 14명이 참여하였으며, 2024년도 별천지 영양미래교육지구 상반기 운영 성과 보고 및 하반기 추진 일정 안내, 기타 안건 협의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 2024년도 별천지 영양미래교육지구 상반기에는 영양의 교육자원과 환경을 활용한 별천지 공동교육과정, 다함께 어울림 교육, 나라사랑 영양사랑 역사 탐방, 글천지 문향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 또한 지난 4월부터 학교와 마을을 연계한 마을교육공동체가 운영하는 송하 휴(休), 핸즈(Hands), 품(品) 마을학교에서는 주말마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 및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이 외에도 청정 영양 지역의 고유한 특색을 살린 별천지 생태환경 프로젝트로 지난 6월 영양군과 함께하는 탄소중립새싹교실과 멸종위기종복원센터 방문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 10월 30일 개최하는‘2024 별천지 영양미래교육지구 성과나눔한마당’에서는 관내 초, 중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해달뫼 꿈잔치 발표회와 생태골든벨, 성과나눔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온 마을이 하나되는 행복한 영양교육 실현을 목표로 미래인재를 육성하고자 한다.
□ 김유희 교육장은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 강화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여 별천지 영양 지역의 특색을 살려 마을을 중심으로 아이들을 위한 따뜻하고 행복한 교육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