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북드론고등학교(교장 오병태) 드론축구단이 ‘제2회 남원시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 세미프로리그에서 우승, ‘국토교통부장관기 초중고 드론축구대회’ 고등부 준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10월 3일과 10월 5일 남원에서 진행된 대회에서 경북드론고등학교팀은 1학년(김대경, 김영현, 김태훈, 심수용), 2학년(김대현, 오준석, 이승훈), 3학년(정준기) 8명이 출전하여 우승의 쾌거를 이루었다.
□ 선수들은 본교의 드론축구 관련 시설과 지원 및 꾸준한 훈련 덕분에 우승할 수 있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 경북드론고등학교 내 드론교육센터에는 국제규격의 드론축구장이 구비되어 있어 대회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선수들이 훈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드론축구장에서는 평소 드론축구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모여 서로 협력하고 도와주며 꾸준히 실력을 쌓으며 드론축구 실력을 신장할 뿐만 아니라 협동심과 리더십도 함께 키우며 성장해오고 있다.
□ 중학생때부터 드론축구선수였던 김영현학생과 심수용학생은 드론축구선수로서의 꿈을 펼치기 위해 본교로 진학했던 만큼 열정을 가지고 동료 선수들에게 기술을 전수하며 드론축구팀의 열정에 크게 기여하였다.
□ 오병태교장은 학교 내 야간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서로 협력하며 실력을 키워나가는 학생들의 노력을 칭찬하며 드론을 통해 꿈을 키워나가는 본교 재학생들의 성장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 경북드론고등학교는 드론과 전기전자 관련 기술인의 꿈을 키우는 재학생들을 위하여 정규수업 이외에도 야간동아리 활동과 상설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