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옥곡초(교장 박재휘)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으로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9월 30일(월)부터 10월 4일(금)까지 언어문화개선 및 어울림 교육 주간을 운영했다.
□ 학생 학교폭력예방교육은 푸른나무재단의 전문강사가 전교생을 대상으로 방송을 통해 학교폭력 피해 유형과 피해 시 대처 요령에 대해 알아봤다.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로 방문해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보다 잘 깨닫게 되었으며 학교폭력을 근절하고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이해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 어울림 주간을 맞아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문예행사와 학부모 대상 인성교육 가정통신문 발송, 다양한 학교폭력예방 홍보활동도 이루어졌다.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문예행사는 ‘바른 언어가 숨 쉬는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그리기 행사를 실시했다. 홍보활동은 ‘안돼요! 학교폭력 STOP’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회 임원들을 중심으로 학교폭력 예방 관련 구호 제창, 어깨띠 착용, 피켓 홍보 등을 통해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박재휘 교장은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풍토를 형성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6학년 김OO 학생은 “서로에 대한 작은 관심이 모여 커다란 힘을 발휘함을 느낄 수 있었다.” 면서 “앞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하여 학생자치회에서 더욱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