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진보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조원희)은 10월 11일(금) 3~5세 유아 47명과 학부모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운동회는 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고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운동회는 주황색 팀과 연두색 팀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선서를 통해 ‘달라도 다 함께’협력하고 배려하는 태도로 참여할 것을 약속하였다.
◇ 첫 순서로 뜨거운 응원전을 펼치며 운동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개인 달리기에 이어 콩주머니 던지기, 줄다리기, 판뒤집기 등 다양한 팀전 게임이 진행되었다. 마지막은 운동회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이어달리기였다. 두 팀은 서로 엎치락뒤치락하며 긴장감 넘치는 경기를 펼쳤으며, 유아들은 친구들을 응원하면서 승부를 넘어선 즐거움을 만끽하였다.
◇ 성○○ 유아는 “친구들이랑 힘을 합치니까 재미있었어요.”, 김○○ 어머니는 “져도 울지 않고, 오히려 ‘이기고 지는게 중요한게 아니야.’라고 말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며 우리 아이가 유치원을 다니며 많이 성장했다고 느꼈습니다.”라고 하였다.
◇ 조원희 원장은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뛰고 달리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행복했다.”라며 이번 운동회를 통해 유아들이 건강한 체력을 기르고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