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청도 매전중학교(교장 김기빈)는 10월 11일 학교폭력 예방 및 관계회복 교내 사제동행 스포츠 데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전교생 17명과 동산초등학교 6학년 학생 9명, 본교 교직원 모두가 체육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며 존중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히 동산초등학교 6학년 재학생을 초청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관계회복, 학생들의 리더십 함양을 위해 매전중학교 교직원 및 학생 모두 참석하였다. 오전에 교장선생님의 개회사로 시작되었고 학생들은 전략줄다리기, 미션 달리기, 도전 99초, 두뇌 스포츠 등 모든 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하였다.
학생자치회에서 전교생이 회의를 통해 프로그램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전체 과정을 함께 준비하였다. 3학년 윤OO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선정하는 과정이 너무 뿌듯했다. 우리가 생각한 프로그램을 스포츠 데이에서 실시하니 더욱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기빈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과 교사 간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졌음을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간의 이러한 소통의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행복한 학교 생활이 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그리고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기본 인성과 스포츠를 바라보는 긍정적 가치관이 함양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