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예천교육지원청위(Wee)센터(교육장 이창희)는 10월 16일 수요일 유천초등학교 전교생 대상으로 학업중단예방 활동‘10월 학업중단 예방의 날’찾아가는 상담(아웃리치 활동)을 실시했다.
‘학업중단 예방의 날’찾아가는 상담(아웃리치 활동)은 위클래스가 없는 관내 학교로 직접 찾아가 New Start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행사이다. 간이심리 검사, 학업중단숙려제,생명존중 캠페인, 홍보 물품배부 등 다양한 상담활동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는 학업 중단 위기에 놓인 친구들을 발견하고, 학업 복귀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였다. 특히, 10월 학업 중단 예방의 날을 맞이해 유천초등학교에서‘달콤하고 신나는 우리 이야기’나만의 텃밭케이크를 만들어 보는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경험을 나누고 친구들과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보니 너무 재미있었고, 함께 만들면서 친구들 케이크를 칭찬해주고 나도 칭찬을 받으니 기분이 너무 좋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창희 교육장은“위기 학생의 위험성을 조기에 발견하고 상담접근성을 높여 적절한 시기에 개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런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