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산압량유치원(원장 김종령)은 10월 17일(목)에 유아 92명과 청도 감따기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 청도 감따기 체험활동은 가을의 따사로운 햇빛과 높고 푸른 하늘을 감상하며, 가을 열매인 감을 관찰하고 직접 따 보는 경험을 하고자 계획하였다. 출발하기 전 교실에서 감따기 체험활동 시 지켜야 할 안전수칙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 청도놀자공원에 도착한 유아들은 주렁주렁 감이 달린 감나무를 관찰하였으며 잘 익은 홍시를 직접 먹어본 후 어떤 감을 따야하는지 분별하면서 직접 감을 따 보았다. 체험 후에는 부모님께서 준비해 주신 도시락과 간식을 먹으며 주변의 가을 풍경과 날씨를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 새싹반 유아 OOO은 “주황색 감 젤리 먹는 것 같아요. 너무 달콤해요.” 라고 말했으며 풀잎반 유아 OOO은 “감나무잎이 초록색도 있고 빨간색도 있어서 더 예뻤어요. 감을 5개보다 더 많이 따서 엄청 신나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 김종령원장은 “이번 청도 감따기 체험 통해 유아들이 가을 바람, 가을 과일, 가을 날씨, 가을 색깔 등 가을 풍경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연과 친밀해지는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자연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가진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