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지난 17일 개최된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사회관계망서비스 시상식이다.
수상자는 정량평가, 심사위원 평가, 내부 전문가 평가, 사용자 평가를 합산해 선정되며 사용자 투표가 포함한다는 점에서 체감도 높은 수상으로 평가된다.
부천시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톡 채널, 페이스북, 당근마켓 등 총 9종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수상에서는 부천시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시민과의 소통을 증진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재미있는 접근 방식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부천시 SNS는 부천시 대표 캐릭터 ‘부천핸썹’을 활용해 자칫 어렵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시정 정책을 시민들이 알기 쉽게 안내하고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세대가 참여하는 부천시 곳곳의 생생한 현장 취재 등 올해 새로 출범한 제1기 시민 SNS서포터즈 활동은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는 제16회 2023년 대한민국소통어워드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