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청송군 진보면 진성중학교(교장 이상훈)는 10월 21일(월) 본교 2학년 1반 교실에서 (영어과) “핵심표현을 활용한 원인과 결과 말하기 공개 수업”을 실시하였다.
단계적이고 지속적인 수업력 신장을 통한 수업 실천 전문가를 육성하고 교실수업개선 활동의 선도적 역할 수행으로 학생 주도형 수업을 확산하기 위한
중등 수업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수업에서 학생들은 지난 시간에 학습한 핵심표현(So~that 구문)을 활용하여 원인과 이에 상응하는 결과를 매칭시키는 매칭 게임을 실시하여 원인과 결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몸으로 체득해 보았으며 나아가 체인스토리 활동을 통해 또래 친구와 함께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수업에서 주목할 점은 본교의 학급이 일반학생과 학생 선수로 구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이질감 없이 모든 학생 선수들이 자신에게 주어진 학습 과업을 성실하게 수행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이번 공개 수업에 그 누구보다 성실하게 임한 본교 2학년 축구부 안○윤 학생은 ‘수업을 위해 우리들이 스스로 학습 비디오 영상을 제작하고 나만의 이야기를 제작하기 위해 서로 협업하는 등의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본교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활동 중심 수업을 계획하고 있다.